9월 19일 금요 저녁예배 말씀

by 관리자 posted Sep 20, 202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에베소서 5:18~18


[ 성령님으로 충만한 사람 ]


 

하나님 아버지께서는 기도하는 자녀들에게 좋은 것을 응답으로 주시겠다고 약속하십니다. 우리는 육신적인 것들을 구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나 눅 1113절에 보면, 하나님께서 주시는 최고의 응답은 성령님이십니다. 하나님의 뜻은 성령님을 구하여 성령님으로 충만한 삶을 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성령 충만'에는 세 가지 시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명령하십니다.

 

성령 충만은 명령형으로 '받으라!'입니다.

사랑하라, 기도하라, 용서하라, 감사하라는 말씀은 명령형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생을 주시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오직 순종이냐! 불순종이냐! 둘 중에 하나입니다. 순종은 영생이지만, 불순종은 영벌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영생의 명령에 순종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성령님을 사모하고 갈망함으로 성령님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성령 충만은 수동형으로 '받으라!'입니다.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채워지는 것은 하나님의 영역입니다. 우리가 구하고 원하는 대로 능동적으로 채워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도 승천하실 때, 목격자인 오백 명의 성도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약속하신 성령님을 기다리라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을 전하는 증인의 삶은 우리의 결단이나 능력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오직 성령님께서 우리 안에 임하셔야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일도 내가 하면 실패합니다. 내 안에 계신 성령님으로 충만해져야 성령님께서 역사하시기 때문입니다. 나를 사용하실 수 있도록 내어드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생명이신 예수님 안에 꼭 붙어있어야 합니다. 날마다 주님의 생명을 공급받음으로 열매를 많이 맺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령 충만은 진행형으로 '계속해서 받으라!'입니다.

성령 충만을 받으라는 현재형 단어는 현재 진행형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성령 충만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받은 성령 충만을 계속 유지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의 얼굴은 다른 사람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얼굴이 밝습니다. 은혜가 넘칩니다. 그 사람을 통해 공동체가 화목해집니다. 주님이 함께 하시니 행복하고 기쁘기 때문입니다.

 

[결론] 성령님으로 충만한 사람은 찬양하고 감사하게 됩니다.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되면 모든 상황에서 찬양하는 삶을 살게 됩니다. 영으로 찬양하고 마음으로 찬양할 때, 어두움의 영을 몰아내는 능력이 임하게 됩니다. 하늘 문이 열리고, 인생의 막힌 문들이 다 열립니다. 우리를 묶고 있던 것들이 풀어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또한 성령님으로 충만하면 범사에 감사하게 됩니다.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게 됩니다. 성령 충만한 사람은 예수님의 이름을 말에나, 일에나 다 사용하므로 하나님의 능력을 힘입어 살게 되므로 감사하는 사람이 됩니다.

 

영생의 명령인 성령 충만을 사모하십시오! 성령 충만을 계속 유지하십시오! 그래서 범사에 찬양과 감사가 넘치는 성령님으로 충만한 사람 되시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결단의 기도]

1. 하나님의 영생의 명령에 순종하여 성령 충만하게 하소서!(아멘!)

2.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채워져서 예수님의 증인으로 쓰임받게 하소서!(아멘!)

3. 성령 충만하여 모든 상황 속에서 찬양하고 범사에 감사하게 하소서!(아멘!)

 

DSC00169.jpg